본문 바로가기
Hobby

한국 트위치 서비스 종료후 구독하는 방법

by 해랑(Sea-wave) 2024. 4. 4.
반응형

 

구독이 되지 않는 한국 트위치

 

망 사용료 이슈때문에 2024년 2월 27일부로 한국에서 트위치 서비스가 종료되었습니다.

2024년 6월까지는 송출은 가능하지만 기존의 비트bits와 구독subscribe는 이용이 불가능하게 되었습니다.

다행히도 기존의 이용중이던 계정은 특별히 삭제하지 않는 것 같습니다.

 

많은 방송인 분들이 네이비 치지직이나, 아프리카로 이적했지만

여전히 해외의 스트리머분들은 활동하고 있습니다.

 

트위치 스탬프 예시

 

구독해야 사용할 수 있는 스탬프들을 못써서 개인적으로 아쉬움이 컸는데요.

결제창을 눌러도 위에처럼 되지 않습니다.

Nord VPN같은 유료 VPN을 사용해도 한국인 계정으로는 결제가 되지 않더라구요.

 

4.99달러라고 나와있어서 결제가 되는지 알았다!

 

하지만 포기하기는 이릅니다.

바로 해결방법은 다른 국적 이용자 계정으로 선물을 받는 것입니다.

이를 위해서 애초에 다른 국적으로 트위치 계정을 파는 방법이 한가지있고,

직접 응원하는 스트리머에게 연락해 도네루 같은 방법으로 선결제하고 선물을 받는 방법이 있겠습니다.

 

예전부터 이 동네는 우버도 안돼, 아마존도 안돼, 구글페이도 안돼 · · ·

안되는게 많았습니다만 트위치까지 안되는건 상상도 못했네요.

 

계정이 삭제되지 않는다는 점을 이용해서 구독 선물을 받으면 스탬프를 계속해서 쓸 수 있습니다.

아는 외국인 지인을 통해서 선물을 받는게 가장 좋을 것 같네요 ^^

 

트위치 산업이 흥했다면 이것만 중개해주는 사업모델도 생겨날 수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도네루나 트윕처럼요.

 

그럴 가능성은 적겠지만 나중에라도 트위치 돌아왔으면 좋겠네요 ㅠ

방송본지 반년도 안됐는데, 사라지다니 안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