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작년 9월 변리사 시험을 알게되어, 2022년 1차 시험을 준비하는 학생의 시각에서 작성한 리뷰입니다.
ㅤ
■ 재학중인 학교에 변리사 수험생 오픈채팅방이 있는데, 탑기밀TOPGIMIL 직원분의 제안으로 56회 합격자 너굴별 변리사의 "변리사 1차 시험 합격을 위한 가이드"를 리뷰하게 되었습니다.
ㅤ
"본 포스팅은 탑기밀TOPGIMIL측으로부터 무상으로 자료를 제공받았지만 주관적으로 작성되었습니다."
ㅤ
■ 저는 사실 이전에 너굴별 변리사의 블로그 글을 본적이 있습니다. 변리사 수험생 후기는 매우 적기도 하고, 제가 수강한 함성배 강사님의 알짜민법 책으로 공부하는 수기는 더더욱 적었기 때문입니다. 가이드의 작가를 알고 있기 때문에 공부하는 시간을 쪼개어 리뷰에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가이드는 아래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었습니다.
◆ 변리사의 전공 분야, 변리사의 역할, 변리사 진입을 고민하는 사람을 위한 조언
◆ 1차 시험과목 소개, 강사 추천, 인터넷강의와 현강의 비교, 1차 시험 강의 비용 및 책 비용 소개
◆ 집 공부, 독서실 공부, 도서관 공부 비교
◆ 1차 과목별 공부방법론(민법, 산재법, 자연과학), 수험기간내 실질 진도표
◆ 1차와 2차 공부병행론
인상적인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문과출신 변리사 진입 고민 답변
★ 1차 시험에 소요되는 강의와 책 비용 계산
★ 1차 과목별 공부방법론에 첨부된 본인의 노트필기
★ 1차 공부를 하면서 2차 공부를 병행하는 것의 가능성(민사소송법 or 특허/상표법 or 선택과목)
현재 구할 수 있는 변리사 수험 자료는 고시계, 한빛, 합격에서 발간한 책과 함께 학원 게시판에 수기로 흩어져 있습니다.
학원에서 발간했기 때문에 강사 추천/비추천이나 비용에 관한 문제를 대놓고 논의하는 글은 없고, 그런 부분에서 탑기밀TOPGIMIL에서 발간한 너굴별 변리사의 "변리사 1차 시험 합격을 위한 가이드"에 차별점이 있는 것 같습니다.
ㅤ
또 처음에 블로그라는 공간을 통해 수험생들과 소통한 만큼, 남들보다 일찍 진입한 수험생의 2차 공부 병행과 문과 수험생의 고민을 소개하는 것처럼 현실적인 조언도 많았습니다.
ㅤ
학원에서 발간한 다른 책들과 비교하자면 페이지 수 (약 150p)는 적은 편이지만, 대상이 1차 시험인 만큼 변리사 진입 여부를 고민할때 읽으면 도움이 될 자료입니다. 시험에 진입한지 오래 됐거나, 시험에 통과한 지인이 있거나, 인터넷에서 손품을 많이 팔면 조각 조각 구할 수 있는 내용들도 있다고 생각하나, 검증된 내용을 시간절약하며 얻는데 그 의의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ㅤ
좋은 자료를 써주신 너굴별 변리사님과 이를 볼 기회를 주신 탑기밀TOPGIMIL 관계자분께 감사인사드립니다.
ㅤ
그리고 표시광고법에 따라 아래와 같은 사항을 알립니다. 법조인을 희망한다면 법을 잘 지켜야겠죠.
ㅤ
"본 포스팅은 탑기밀TOPGIMIL측으로부터 무상으로 자료를 제공받았지만 주관적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댓글